업무사례
의뢰인은 전 애인이 무직 상태일 때 돈을 빌려달라고 하여 수 차례에 걸쳐 대여금을 주었습니다.
이 돈은 총 3,000만 원에 달하였습니다. 전 애인이 취업을 한 후 대여한 금원을 반환하기를 요구하였으나, 변제를 차일피일 미루었는데요.
전 애인에 대한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제기하기 위하여 법무법인 대륜 대여금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을 면밀히 파악한 후 대여금반환청구소송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대여금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는 대여금을 갚겠다는 당초 약속과 달리 차일피일 변제를 미루었음
■ 원고는 피고에게 대여금 합계액의 반환을 요구하였으나, 변제하지 않아 청구에 이르게 되었음
■ 금전거래내역, 문자 수발신 내역 등 증거자료를 토대로 변제하여야 할 의무를 강조함
대여금변호사 팀은 의뢰인이 수천만 원에 달하는 금원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도록 적극 조력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3,000만 원 및 이에 대하여 다 갚는 날까지 연 12%의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변제기일 및 이자 약정 없이 돈을 대여하였으나, 대여금변호사 팀이 금전의 대여를 명확하게 증명하여 대여금반환청구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