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과 친한 친구인 피고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힘들어지면서 채무, 대출금 등이 늘어났는데요.
이를 위해 의뢰인에게 억대 금원을 빌렸습니다. 이자, 이자지급일 등을 적은 차용증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부 이자를 제외한 원금과 이자를 갚지 않았는데요.
거액의 금원을 돌려받지 못한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 민사변호사와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결심하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에 공감하며 대여금반환청구소송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민사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차용증, 통장거래내역 등 증거자료를 토대로 대여를 증명함
■ 피고는 일부 이자를 지급하였을 뿐 원금과 남은 이자를 이유없이 미지급하고 있음
■ 소송촉진등에관한특례법 소정의 연 12%의 비율에 의한 지연손해금을 지급할 의무가 있음
민사변호사 팀은 원금 및 이자, 지연손해금, 소송비용 등 모든 금원을 피고에게 청구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민사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대여금과 이에 대하여 해당 일자부터 다 갚는 날까지 연 12%의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한다. 소송비용은 피고가 부담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대여금반환청구소송에서 완전한 승소를 이룬 의뢰인은 대륜 민사변호사 팀에게 거듭 감사인사를 전하셨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