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법무법인(유한) 대륜 상속변호사를 찾아주신 의뢰인은 외국에 거주하고 있어 아버지 임종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망인은 의뢰인에 상속재산을 남겼는데요. 여기에는 수천 주에 달하는 주식도 포함되었습니다.
하지만 의뢰인의 형제들은 이를 가로채려 했다는데요. 의뢰인은 권리를 행사하고자 저희 대륜 상속변호사에 도움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주식양수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상속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원고는 해외 거주로 인해 망인의 임종을 지키지 못했던 것으로 확인되었음
■ 망인은 원고 몫의 상속 주식분을 남긴 것으로 파악되었음
■ 망인의 유언장에 따라 피고는 원고에 주식양수를 진행해야 했음
상속변호사 팀은 망인 유언장에 원고 몫의 상속 주식이 명시되어 있음을 밝혔습니다. 이어 피고는 원고에 할당 된 상속분을 주식양수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상속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번 주식양수 소송에 대해 “피고는 원고에게 주식을 금전으로 환산한 금액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대륜 상속변호사는 재판에서 이 사건 주식분이 의뢰인이 본디 받아야 할 상속재산임을 강조해 금전으로 환산한 금액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받게 되자 의뢰인은 저희 대륜에 기쁜 마음을 전해 주시기도 했습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