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의 의뢰인께서는 직원을 배려하여 급여를 선지급하였으나, 향후 정산과정에서 직원이 자신이 한 일에 비해 과도한 임금을 받아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직원에게 차액을 반환해줄 것을 부탁했지만, 직원은 정당한 임금이라 주장하였는데요. 의뢰인께서는 이를 되찾기 위해 선급금반환소송을 진행했으나, 1심에서는 청구금액 중 일부는 인정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손해를 전부 회복하기 위해서 민사전문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대륜에 항소심을 의뢰해주셨습니다.
법률상담을 통해 파악한 의뢰인의 상황을 토대로 선급금반환소송에 특화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담팀을 구성하였습니다.
해당 의뢰인의 사건에 대한 전담팀에서는 의뢰인이 바라는 대로 과지급된 선급금은 물론, 반환을 요구한 날부터 지금까지의 지연이자까지 함께 받을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 계약서에 명시된 임금 지급 기준을 초과하는 선급금을 지불한 사실을 증명함
■ 증거자료 중 오기입된 부분을 찾아내어 정정함
■ 피고(직원)은 근로계약서가 조작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이전에는 본인이 직접 서명하였다고 진술하여 상대측의 주장에 신빙성이 없음을 지적함
■ 그간 받지 못한 기간 동안의 손해에 대한 지연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함께 청구함
법무법인 대륜의 조언대로 선급금반환소송 진행한 의뢰인께서는 바라던 대로 1심에서 패소한 부분도 모두 인정받고, 해당 금액에 대한 지연이자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판결을 받게 되었습니다.
공사대금을 비롯하여 선급금을 지급한 후 업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곤란을 겪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