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지식인
조회수 14,391 | 2023-06-02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 대륜입니다.
건축관련 공사의 경우 처음 계약과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 일도 비일비재한데요.
이로 인해 공사대금 문제로 크나큰 손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피해를 미리 방어하고자 한다면 계약 당시와 공사 중 일어날 수 있는 변수에 미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공사에 대한 금액은 액수가 크기 때문에, 한번에 지급되기 보다는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대금 청산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대금 관련 갈등이 벌어진 상황이라면 법적 절차를 불사해야 할 것인데요. 이때 시도할 수 있는 방안이 바로 공사대금소송입니다.
이때, 거래 당시에 건축주와 나눴던 대화 내용, 통화 녹취록, 문자 메시지나 거래 영수증 등을 상세히 살펴봐야 하는데요.
공사대금을 받기로 했던 날짜가 뚜렷하게 언제인지 명시해놓은 자료를 구축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사를 착수하는 도중에 문제가 생겼다면, 그 이유와 이때까지 시행했던 자재비, 인건비 등의 내용을 상세히 기재해 내용증명부터 발송하여 증거자료를 확보해둬야 합니다.
해당 사안으로 인해 막막한 상황을 직면하셨다면 신속하게 문제를 파악하여 개선해 갈 수 있도록, 전문변호인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