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의 의뢰인은 배우자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큰 슬픔에 잠겨 있었으나, 슬픔을 겪을 틈도 없이 배우자의 가족들로부터 “의뢰인이 잘 돌보지 않아서 배우자가 죽었으니 보상해야 한다.“는 내용의 소장을 송달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가족들이 배우자 사망 후 책임을 묻는 것이 부당하게 느껴졌지만, 정신적으로 지친 상황에서 제대로 반박하지 못할까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손해배상소송에 대한 조력을 받기 위해 민사전문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셨습니다.
법률 상담을 통해 의뢰인의 상황을 분석한 결과, 손해배상청구소송에 특화된 3인 이상의 민사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민사전문변호사팀은 의뢰인에게 배상 책임이 없음을 구체적으로 입증하여 상대방의 청구를 기각시킬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 의뢰인은 배우자의 가족들에게 금전을 배상할 만한 잘못을 한 적이 없고, 오히려 배우자를 배려해왔습니다.
• 원고(배우자의 가족)의 주장과 달리, 의뢰인은 사고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신고 및 이송 기록이 존재합니다.
• 의뢰인은 원고를 협박죄로 고소하여 처벌을 받게 한 바, 오히려 원고가 의뢰인을 괴롭혔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재판부는 ‘원고의 청구를 기각하고, 소송비용도 원고가 부담하라’는 내용의 판결을 내렸습니다. 배우자를 잃은 후 마음을 추스르기도 전에 송사에 휘말려 힘든 시간을 보냈던 의뢰인은 뒤늦게나마 억울함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하여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바탕으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 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 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