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 의뢰인은 연인에게 거액의 금원을 대여해주었습니다. 오랜 만남을 가져왔기에 별도의 차용증서를 작성하지 않고 입금하였는데요.
이후 관계가 멀어지게 되며 의뢰인이 옛 연인에게 대여금 반환을 요구하자, 상대방은 '증여'라고 주장하며 대여금의 존재를 부정했습니다.
오래 전 빌려준 금원이라 별다른 증거자료가 없는 상황이라 낙심했지만, 우연히 자신과 비슷한 상황에서 승소한 대륜의 해결사례를 보고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의뢰해주셨다고 합니다.
법무법인(유한)대륜은 법률상담을 통해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한 후, 보증금반환소송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민사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민사전문변호사팀은 차용증이 없지만 증여가 아닌 대여임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의뢰인 맞춤 솔루션을 수립하였습니다.
■ 피고(상대방)은 원고(의뢰인)이 일방적으로 금전을 지급했다고 주장하지만, 피고의 요구에 의해 입금이 이뤄짐
■ 피고와의 만남에 쓰인 비용을 제외한 대여한 금원만을 특정하여 청구하였으므로 과장된 청구금액이 아님
■ 피고는 채무부담에 시달리는 사정을 얘기하며 원고에게 지속적으로 돈을 달라고 요구함
법원은 법무법인(유한)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임대인)은 원고(의뢰인)가 청구한 금액 일부와 지연이자를 지급하라’는 내용을 담은 판결을 내렸습니다.
가족이나 연인 등 신뢰관계로 인해 아무런 증거를 남기지 않고 거액을 대여했다가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들이 종종 있습니다.
차용증서가 없는 상황에서도 대응 전략에 따라 일부 혹은 전부를 반환받을 수 있으니, 거액의 채무회수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대여금소송을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유한)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전략으로 사건을 체계적으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