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평소 가족에 대한 책임감이 강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배경 때문에 사업을 하는 사위가 돈이 부족해 힘들어하는 상황을 못 견디셨다고 합니다.
결국, 의뢰인은 사위의 갚겠다는 말에 수천만 원을 빌려줬으나,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변제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거액을 빌려줬던 의뢰인은 사위의 이 같은 번복에 망연자실하셨는데요. 의뢰인은 대여금을 반환 받기 위해 먼저 대륜에 민사소송상담을 진행하셨습니다.
또한, 상담 진행 후 최종적으로 대여금반환소송 경험이 많은 법무법인 대륜 민사전문변호사에 의뢰를 맡겨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소통을 통해 대여금반환소송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대여금소송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의뢰인은 증여가 아닌 대여금으로서 사위에게 금전을 빌려줬음
■ 피고인 사위는 원고의 딸과 이혼 소송이 진행되자 금전적 이득을 얻고자 허위주장을 하고 있음
■ 녹취록, 송금내역 등 빌려준 돈에 대한 증거가 존재했음
대여금소송변호사 팀은 녹취록과, 송금내역 등 증거를 기반으로 빌려준 금전이 증여가 아님을 강조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각 금원 및 금원에 대하여 해당 기간까지 연 12%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 소송비용도 피고가 부담한다’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이 돈을 돌려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 있다면 민사소송상담 전문 법무법인 대륜에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