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이 사건 의뢰인은 토지매수계약을 체결한 뒤 계약금을 지불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중개사가 또 다른 매수인 A씨를 끌어들이며 상황이 복잡해졌습니다.
의뢰인은 A씨로부터 계약금과 중개수수료를 전달 받은 뒤 계약상 지위를 포기했습니다. 모든 상황이 일단락 된 줄 알았던 의뢰인은 A씨로부터 소송을 당하게 됩니다.
A씨 역시 계약 이뤄지지 않아 계약금은 받지 못한 채 중도금만 돌려받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중개사의 잘못으로 인해 소송을 당한 의뢰인은 저희 대륜 민사전문변호사에 도움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민사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는 계약서상 토지면적과 실제가 달라 이 부분을 해결하고자 중도금 지급을 미루고 있었음
■ 피고는 계약 도중 중개사로 인해 계약이 이뤄지지 못했던 것임
■ 매매계약 파기 원인이 피고에 있지 않았으며, 이에 따라 피고는 계약금 내지 중개수수료를 돌려받을 권리가 있었음
민사전문변호사 팀은 피고는 법률상 원인 없이 이익을 받은 바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번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에 대해 “원고의 청구를 기각한다. 소송비용은 원고가 부담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은 억울한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에 상담을 요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