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피고위원회에 의해 지역주택조합에 가입하게 되었으나, 조합원 모집 과정에서 기망한 내용을 알게 되어 지주택소송을 하게 되었습니다.
피고위원회는 조합원 모집과정에서 지주작업 현황에서 허위내용으로 사람을 모으거나, 가입계약 체결 이후 1년이 더 지나도록 설립인가 신청이 반려된 정황이 있었습니다.
위 사실을 토대로 의뢰인은 피고위원회에게서 부당이득금을 돌려받고자 했으며 지주택소송을 책임질 부동산법무법인을 찾아 대륜에 오셨습니다.
부동산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이 계약할 당시 피고위원회가 주장한 허위사실을 확인하였고, 이 내용을 토대로 지주택소송을 진행하였습니다.
■ 원고는 토지사용권원 확보율을 허위 고지하였으리라 의심하지 못하여 계약을 체결함
■ 피고위원회는 현재까지도 조합설립인가를 받지 못함
■ 시공사로 선정예정이었던 업체는 피고위원회가 합리적 사업비관리방법 등에 대한 권고사정 이행, 사업계획승인 신청에 필요한 토지소유권을 확보하지 못해 사업약정을 해지함
부동산법무법인 대륜은 위 내용을 토대로 의뢰인의 계약 해지 및 계약금반환을 요청하였습니다.
법원은 부동산법무법인 대륜의 변론을 받아들여 지주택소송 피고위원회에게 부당이득금을 반환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번 사건은 부동산법무법인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의뢰인과의 상담을 통해 정황을 확인하고 관련 증거를 제시해 승소 판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와 비슷한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부동산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