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화살표_1

업무사례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업무사례를 확인하세요.
개인정보보호차 판결문은 일부만 업로드 됩니다.
pdf 다운프린트링크 복사

[천안부동산변호사 해결사례] 건물철거소송 승소하고 부동산 인도 및 부당이득 청구 성공

결과 승소
조회수 19
[천안부동산변호사 해결사례] 건물철거소송 승소하고 부동산 인도 및 부당이득 청구 성공

천안부동산변호사와 건물철거소송 하기로 결정

본 사건의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천안부동산변호사에게 건물철거소송을 의뢰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의뢰인이 최근 토지의 일부분을 매수하였는데, 토지의 다른 일부분을 소유한 피고가 이 토지에 무허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의뢰인은 이 무허가 건물을 철거해줄 것을 요청하였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법무법인 대륜을 찾게 된 것입니다.

천안부동산변호사 “과반수 합의 없이 1인 사용 안돼”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하여 천안부동산변호사를 비롯하여 3명의 전담팀을 구성하여 건물철거소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소수지분을 소유한 사람이라도 다른 공유자와 논의 없이 공유물을 배타적으로 점유하여 사용할 수 없다는 점

■ 공유물의 구체적인 사용에 관하여 공유자들의 과반수 합의 없이 1인이 배타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이는 부당이득을 하고 있다는 점

■ 피고는 원고의 공유지분 비율에 따른 부분을 반환할 의무가 있다는 점

천안부동산변호사 팀은 피고는 원고에게 이 사건 토지를 인도할 의무가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법원 건물 철거 및 부당이득급 지급 확정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지상 건물을 철거하여 이 부분의 부동산을 인도하고, 토지 사용료인 부당이득금을 지급하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번 건물철거소송의 경우, 천안부동산변호사 팀의 빠른 판단으로 소수지분을 소유한 사람이라도 다른 공유자와 협의 없이 공유물을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점을 강조한 덕분에 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건물철거소송이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법무법인 대륜에 사건을 의뢰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분야 한 눈에 보기

1/0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

이름

연락처

사무소

select icon

사건분야

select icon

문의내용

Quick Menu

카톡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