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의 의뢰인은 샷시 관련 도소매업을 하는 기업으로 건설업체인 피고 회사에게 샷시를 제공하였습니다.
이 샷시는 피고 회사에서 진행하는 건설 공사에 사용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제품을 납품한 후 물품대금을 줄 것을 요청하였지만, 피고는 물품대금의 일부를 상환하였을 뿐 나머지를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의뢰인은 여러 차례 독촉을 해 보았지만 대금을 주지 않자 대구법무법인 대륜의 기업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물품대금소송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대구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하여 기업변호사를 비롯하여 3명의 전담팀을 구성하여 물품대금소송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 피고는 건설 공사 현장에서 원고가 제공하는 제품을 사용하였다는 점
■ 피고는 물품대금을 상환한 사실이 있지만 여전히 미지급된 물품대금이 존재한다는 점
■ 원고가 내용증명 등을 보내 수 차례 물품대금을 지급해달라고 요청하였다는 점
기업변호사 팀은 피고의 물품대금 미지급으로 원고의 회사에 손실이 발생하고 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법원은 대구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미지급된 물품대금 및 지연손해금을 지급하라’고 하였습니다.
이번 소송은 물품대금소송이었는데요. 대구법무법인 대륜의 기업변호사 팀이 피고의 건설 공사 현장에서 원고가 제공한 제품을 사용하였다는 점을 강조한 덕분에 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물품대금소송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대구법무법인 대륜에 사건을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