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DAERYUN LAWFIRM
의뢰인과 원고는 20여 년간의 혼인관계를 끝내고 이혼을 준비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이혼 과정에서 다시금 재산분할로 목소리를 높이게 되자, 의뢰인은 재산분할변호사를 만나기 위해 수원이혼상담을 요청하셨습니다.
20여년 간의 혼인관계 속 서로 간의 사이가 급격히 나빠지게 된 의뢰인과 원고. 원고는 의뢰인과의 이혼 과정에서 2억 원이 넘는 재산분할을 요청했습니다. 해당 청구금액이 부당하다고 여긴 의뢰인은 수원이혼상담으로 재산분할 청구 금액을 방어할 솔루션을 받고자 하였으며, 곧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손해배상센터의 재산분할변호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손해배상센터의 재산분할변호사는 수원이혼상담을 진행하며 원고의 소극재산에 주목했습니다. 원고가 주장하는 의뢰인의 재산 중 큰 지분을 차지하는 부동산이 의뢰인의 소극재산으로도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재산분할 액수를 정하는 시기는 이혼소송 날짜에 맞춰야 함
소 제기 시점에 퇴직할 경우 퇴직금 감액 예상됨
의뢰인의 부동산은 소극재산이므로 재산분할 대상 아님
successful case
수원이혼상담을 진행한 본 사건의 의뢰인과 같이, 재산분할 과정에는 소극재산을 판별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소극재산이란 채무와 부채를 뜻하는데요, 분할대상재산을 계산할 때는 적극재산에서 소극재산을 뺀 순재산을 확정하고, 기여도에 따라 분할하게 됩니다. 법률 전문가의 눈으로 날카롭게 보아야만 최적의 솔루션을 가려낼 수 있습니다. 대륜의 민사·손해배상센터에서 원하던 결과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