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화살표_1

업무사례

손해배상

군산민사전문변호사 | 음식점에서 일하다 화상 입은 의뢰인, 어머니 정신적피해보상까지 받아냄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의뢰인은 음식점에서 일하다 화상을 입었다며 민사전문변호사를 찾았습니다. 군산민사전문변호사는 치료비에 의뢰인 어머니 정신적피해보상까지 받았습니다.

CONTENTS
  • 1.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의뢰인 사건 내용은arrow_line
  • 2.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의뢰인 소송 제기는arrow_line
    • -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이번 사건 아들은 업무 중 상해를 입었음을 강조
    • -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이번 사건 어머니는 정신적 피해를 입었음을 강조
  • 3. 군산민사전문변호사, 법원 판결은arrow_line

1.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의뢰인 사건 내용은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의뢰인은 한 어머니와 아들이었는데요, 아들은 최근 A씨가 운영하는 음식점에서 일을 하다가 화상을 입었다고 했습니다.

A씨가 음식 조리를 위해 불을 켜놓은 채 자리를 비운 사이 화재가 발생했고, 아들이 이를 진압하려다 다치게 됐다고 했는데요,

의뢰인은 3도 이상의 화상을 입어 의료진으로부터 1년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다는 소견을 듣게 됐습니다.

이런 사건에도 A씨는 의뢰인에게 피해 보상은커녕 진심 어린 사과 한 마디 없었습니다.

어머니는 A씨에게 아들의 피해에 대한 보상을 요구했으나 A씨는 어머니의 연락을 무시하는 등 무책임한 태도를 보여 어머니의 정신적 스트레스가 커졌습니다.

결국 어머니는 A씨의 태도로 인해 정신적으로 크게 힘들어 하며 정신과 치료도 받게 됐습니다.

이에 어머니와 아들은 군산민사전문변호사에게 사건을 맡겨주시게 된 것입니다.

2.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의뢰인 소송 제기는

군산민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들을 대신해 다음의 내용을 들어 A씨에게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하기로 했습니다.

h3 img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이번 사건 아들은 업무 중 상해를 입었음을 강조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사건 아들은 업무 중 3도 이상 화상의 상해를 입게 됐습니다.

사용자는 피용자가 노무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신체, 건강 등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필요한 조치를 마련해야 할 보호의무 또는 안전배려의무를 부담하고, 이러한 의무를 위반해 피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져야된다는 것이 대법원 판례의 입장입니다.

이 사건 사고는 아들의 업무 시간 중 발생했고 A씨는 의뢰인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 사전에 업무설명 및 안전교육은 물론 보호장구를 구비할 의무가 있음에도 이를 소홀히 한 과실이 있기에 A씨는 보호의무 또는 안전배려의무를 다하지 않은 사실이 인정된다할 것입니다.

h3 img군산민사전문변호사, 이번 사건 어머니는 정신적 피해를 입었음을 강조

민법 제751조 1항은 타인에게 정신상 고통을 가한 자는 재산 이외의 손해에 대해도 배상할 책임이 있음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대법원 역시 부모, 자식 등 친족 관계에 의한 정신적 이익의 침해가 있는 경우에도 위 법리는 마찬가지로 적용돼야 할 것이라고 판시한 바 있습니다.

어머니는 의뢰인이 이 사건 사고로 인해 화상을 입은 사실을 알게 된 이후 A씨로부터 손해배상 등에 관한 연락을 기다렸지만 A씨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A씨는 책임을 회피하고 사과조차 하지 않아 의뢰인들이 소송까지 제기하게 했습니다.

의뢰인들은 A씨로 인해 우울증과 스트레스가 발생해 정신과 진료를 받고 있습니다.

결국 A씨의 책임으로 인해 발생한 아들의 화상과 친족 관계에 있는 어머니의 정신적 이익의 침해는 인과관계가 있으므로 어머니에게도 손해배상 책임이 있을 것입니다.

3. 군산민사전문변호사, 법원 판결은

군산민사전문변호사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법무법인 대륜 상담 예약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군산민사전문변호사의 말을 들은 법원은 ▲근무 시간에 화재가 발생한 점 ▲충분한 안전교육과 보호장구 구비가 이뤄지지 않은 점을 들어 A씨의 과실이 인정된다며 아들에게 2,800만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이에 더해 ▲심한 화상으로 인해 아들의 정신적 충격이 큰 점 ▲제대로 된 사과, 피해 보상이 이뤄지지 않아 아들 뿐 아니라 어머니까지 극심한 고통을 받고 있는 점을 들어 아들과 어머니에게 각 300만원 씩 위자료도 지급하라고 했습니다.

고용주는 근로자가 일하는 과정에서 생명, 신체, 건강 등을 위협 받는 일이 없도록 근로 환경을 정비할 의무가 있고 사고가 발생하면 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해야 할텐데요,

이번 사건에서 A씨는 무책임한 태도를 보여 의뢰인들에게 정신적 피해를 입혔습니다.

법원은 이러한 상황에 치료비에 더해 위자료까지 지급할 것을 명령했는데요, 이번 사건 의뢰인은 “군산민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이 있었기에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표하셨습니다.

이번 사건 의뢰인과 같은 상황에 놓여 신체적 고통에 정신적 고통까지 받고 계신 상황이라면 군산민사전문변호사를 찾아 사건을 맡겨주시길 바랍니다.

군산민사전문변호사 | 음식점에서 일하다 화상 입은 의뢰인, 어머니 정신적피해보상까지 받아냄

사건 담당 변호사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 정찬우

정찬우

최고총괄변호사

이메일

민사전문 변호사

T. 070-5221-2387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 신용훈

신용훈

수석변호사

이메일

민사전문 변호사

T. 070-7510-1822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 김형근

김형근

책임변호사

이메일

민사전문 변호사

T. 070-7510-2139

모든 분야 한 눈에 보기

1/0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

이름

연락처

사무소

select icon

사건분야

select icon

문의내용

Quick Menu

카톡예약